일 | 월 | 화 | 수 | 목 | 금 | 토 |
---|---|---|---|---|---|---|
1 | 2 | |||||
3 | 4 | 5 | 6 | 7 | 8 | 9 |
10 | 11 | 12 | 13 | 14 | 15 | 16 |
17 | 18 | 19 | 20 | 21 | 22 | 23 |
24 | 25 | 26 | 27 | 28 | 29 | 30 |
31 |
- GetX #CustomScrollView #Flutter
- 초성게임앱 #플러터앱 #플러터카운트다운
- 복권번호예측기 #Flutter #adMob #광고배너 #리워드형광고
- AAB
- flutter #android #androidstudio
- Flutter #플러터 #모바일앱만들기 #GetX
- 플러터 #Flutter #파이어베이스 #firebase #firestore #파이어스토어
- 플레이스토어 앱등록
- 앱번들
- 유니티게임 #상점만들기 #뽑기구현 #케이디리듬게임
- Flutter #플러터 #프로젝트 #파이어베이스 #파이어스토어 #Firebase #FireStore
- 복권번호예측 #Flutter #플러터 #Provider
- Today
- Total
이코노딩
[Flutter Project] Splash 와 App Icon 적용하기 본문
🔘 Splash
✅Package
https://pub.dev/packages/flutter_native_splash
flutter_native_splash | Flutter Package
Customize Flutter's default white native splash screen with background color and splash image. Supports dark mode, full screen, and more.
pub.dev
Splash는 앱을 실행 할 때, 로딩 창 같은 개념이다.
딱히, 로딩할 건 없지만 그럴싸 해 보이게 만들어 보기위해 넣어 보았다.
✅시작
가장 먼저 Splash에 사용할 이미지를 assets/images 폴더 내에 넣어 주었다.
찾아보니 보통은 구분하기 편하게 splash.yaml 파일을 만들어서 사용하지만..
간단하게 만들 생각이니 pubspec.yaml파일에 넣어주겠다.
flutter_native_splash:
color: "#ffffff"
image: assets/images/sub_icon.png
fullscreen: true
이제 main.dart파일로 가서 가장 먼저 실행 되는 main 함수에 Splash 명령어를 넣어준다.
WidgetsFlutterBinding.ensureInitialized(); //비동기로 이루어져야 할 때 사용 main 함수에 async붙이기
FlutterNativeSplash.preserve(widgetsBinding: WidgetsFlutterBinding.ensureInitialized());
자신이 원하는 위치에서 사라지도록 remove 명령어도 넣어 준다. 애미티 앱에서는 Home 빌드가 이루어지는 시점에서 없에 주었다.
FlutterNativeSplash.remove();
여기 까지 세팅이 되었으면 터미널에서 Splash를 Create해준다.
flutter pub run flutter_native_splash:create
//만약 파일을 따로 만들경우
flutter pub run flutter_native_splash:create --path=path/to/my/file.yaml
수정이 필요한 경우는 remove후, 변경하고 다시 create 해줘야한다.
flutter pub run flutter_native_splash:remove
🔘 AppIcon
✅Package
https://pub.dev/packages/flutter_launcher_icons
flutter_launcher_icons | Dart Package
A package which simplifies the task of updating your Flutter app's launcher icon.
pub.dev
아이콘은 말 그대로 스마트폰 내에 아이콘이다.
✅시작
이것 또한 사용할 이미지를 assets/images 폴더 내에 넣어준고, pubspec.yaml파일에 등록해 줄거다.
flutter_icons:
android: "launcher_icon"
ios: true
image_path: "assets/images/main_icon.png"
이제 터미널에서 실행해주면 끝
flutter pub run flutter_launcher_icons:main
✅결과
✖️ Android앱 이름 설정하기
프로젝트 폴더 내 android\app\main\AndroidMainfest.xml 파일 내에서 android:label = '앱이름' 으로 설정 후 빌드
'프로젝트 > 애미티' 카테고리의 다른 글
[Flutter Project] 플레이어 설정 만들기 (0) | 2023.03.26 |
---|---|
[Flutter Project] Flutter TTS Package (0) | 2023.03.26 |
[Flutter Project] Firebase와 앱 연동하기 <데이터 불러오기> (0) | 2023.03.24 |
[Flutter Project] FireBase와 앱 연동해보기 <앱 등록> (0) | 2023.03.23 |
[Flutter Project] Carouse_Slider Package (0) | 2023.03.23 |