이코노딩

[Flutter Project] FireBase와 앱 연동해보기 <앱 등록> 본문

프로젝트/애미티

[Flutter Project] FireBase와 앱 연동해보기 <앱 등록>

떼이로 2023. 3. 23. 22:22

애미티 내에 필요한 데이터(게임 내 주제)가 내부에 있으면 업데이트가 너무 빈번하게 일어나기에 파이어베이스에서 FireStore을 사용할거다.

 

✅진행

먼저 패키지를 다운로드 하고 Install 

 

1️⃣Package

https://pub.dev/packages/firebase_core

 

firebase_core | Flutter Package

Flutter plugin for Firebase Core, enabling connecting to multiple Firebase apps.

pub.dev

https://pub.dev/packages/cloud_firestore

 

cloud_firestore | Flutter Package

Flutter plugin for Cloud Firestore, a cloud-hosted, noSQL database with live synchronization and offline support on Android and iOS.

pub.dev

 

2️⃣FireBase

이제 개발 중인 앱과 파이어 베이스를 연동 시킬거다.

파이어베이스 홈페이지 https://console.firebase.google.com/

 

로그인 - Google 계정

이메일 또는 휴대전화

accounts.google.com

Google 계정 로그인을 한 후, 시작하기 버튼 

시작하기 후 프로젝트 추가를 하기

프로젝트 이름 입력은 대충 자기 프로젝트에 맞게 입력하기

이런 화면이 뜨면 계속 클릭

디폴트 어카운트로 설정 후 프로젝트 만들기

3️⃣Setting

 

위 진행이 끝나면 콘솔에 프로젝트가 하나 생성된다.

해당 프로젝트를 들어가면

이렇게 보이는데, 지금 만드는 어플은 플러터지만 Android로만 만들 생각임으로 Android로 앱을 추가할거다.

안드로이드로 추가하기 클릭

Android 패키지이름은 Flutter {프로젝트 명}\android\app\src\main\AndroidMainfest.xml 파일에서

package="패키지이름"으로 찾을 수 있다.

 

그 외 밑에 앱 닉네임과 디버그 서명인증서는 무시하고 앱 등록하고 절차에 맞게 진행하면 된다.

다운로드 후 사진과 같은 위치에 옮겨주고, [프로젝트 명]\build.gradle 파일에

        repositories {
        google() <<요겅
        mavenCentral()
    	}
     
     	classpath 'com.android.tools.build:gradle:7.1.2'
        classpath "org.jetbrains.kotlin:kotlin-gradle-plugin:$kotlin_version"
        classpath 'com.google.gms:google-services:4.3.15' <<이거

넣어주고 [프로젝트 명]\app\build.gradle 파일에

apply plugin: 'com.google.gms.google-services'

입력해주면 연결은 끝난다 다음 글에서는 등록한 후 FireStore을 사용해보겠다